본문 바로가기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 바란다

똥물은 된지 오래고, 저희 집앞 하수구에는 치킨 튀긴 기름이 흘러들어가고... 상세보기 - 공개여부,제목,작성자(실명),작성일,조회수,내용 정보 제공
똥물은 된지 오래고, 저희 집앞 하수구에는 치킨 튀긴 기름이 흘러들어가고...
작성자 : 김OO 작성일 : 조회수 : 134
공개여부 공개
내용 얼마전 저희 집 앞에 들어선 영업장에서 조리시 나온 기름을 그냥 하수구로 흘러보내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냄새는 물론, 근처 남한강 북한강 하천 물 오염을 그냥 방치하는 공무원들의 무책임한 관리에 혀를 내둘렀던 적이 있었습니다. 제 질의에 대한 답변은 크게 기대 하지 않겠지만, 그래도 마을에 대표분들은 다를 꺼라 생각하고 공무원들의 민원 답변이나 군수의 무책임한 인허가권 남발과 관리 부제에 대한 태도하고 얼마나 다른지 이 글을 통해 여러 마을 원주민 여러분들도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1.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관련 하여 현재 양평군에서는 얼마나 심각하게 문제에 대한 인식을 하고 있는지, 그리고 어떠한 대비와 대책을 세우고 계신지요?

2. 무엇보다 양평군내 하천들은 이미 다 똥물이 된지 오래고, 현재 상하수도 시설 공사로 인구수 증가에 따른 똥 오줌 처리 시설에만 집중하고 있는 듯 합니다. 오염물질들이 계속 각 단위 마을 하천을 심각하게 훼손하고, 발조차 담그지 못하고, 손조차 씻지 못하는 실정해서, 지금보다 더 오염이 되지 않게 하기 위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말해주세요.

2. 10만 15만 인구수만 늘릴 것이 아니라, 안전한 먹거리 확보와 환경을 지키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 이번 일본 오염수 방류로 인한 전 지구적 환경 오염 사태, 양평군에서는 원주민들과 관련하여 어떠한 공개정책 회의나 주민 간담회등 토론등을 통해 각 단위 마을들의 생태계를 보다 잘 보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지, 관련 하여 답변바랍니다.

3. 양평군수가 인허가를 내어준 영업장 시설에서 튀김 기름을 외부 하수구로 그냥 흘로 보내는걸 원주민이 양평군에 민원을 넣거나 신고를 하면, 관련 관리 감독 기간은 어디가 되며, 어떻게 처리가 되는지 유권해석도 바랍니다. 관련 하여 처리가 안되고, 계속 방치하게 되면 양평군수는 어떻게 되는지도 알려주세요.



의회에 바란다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양평군의회
연락처 031-770-2521
작성일
1. 「군민을 섬기는 신뢰받는 양평군의회」 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는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접수하신 『똥물은 되지 오래고, 집앞 하수구에는 치킨 튀긴 기름이 흘러들어가고...』 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리오니 깊은 이해 있으시기 바랍니다.
1) 양평군은 자연환경이 잘 보전되어 있어 수도권 내 살고 싶은 지역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사람과 자연이 행복한 양평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 우리 양평군은 생활하수로 인한 수질오염을 예방(개선)하기 위해 하수처리구역을 확대하여 생활하수의 차집과 안정적인 처리를 하고 있고 하수처리구역 외 지역은 개인하수처리시설을 설치‧관리하도록 하고 있으며,
3) 하천감시원과 명예환경감시원, 민간 환경단체와 함께 불법 행위와 오염 행위를 지도하고 있습니다.
4)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대하여 지자체 차원에서 대처할 방안은 없으나, 우리군은 친환경농업특구이며 팔당상수원 상류 지역으로 농약과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친환경농산물을 재배, 생산하여 군민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5) 또한, 일부 영업장에서의 잘못된 오염물질 처리방법에 대하여는 관련 부서(환경과, 청소과 등)에서 점검하여 불법 사항이 발견되면 법령에 의거 적법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3.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의회사무과 의정팀(☎031-770-2521)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을 다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