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 바란다

아신대 대중교통 편리성과 학교 내 안전에 관한 요청사항. 상세보기 - 공개여부,제목,작성자(실명),작성일,조회수,내용 정보 제공
아신대 대중교통 편리성과 학교 내 안전에 관한 요청사항.
작성자 : 이OO 작성일 : 조회수 : 67
공개여부 공개
내용 안녕하세요.
아신대학교 학생입니다. 학교 주변 교통편이 좋지 않아 학생들이 생활의 불편함과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먼저, 버스 시간대 때문인데요, 학교까지 오는 버스는 있어도 학생들의 수업시간 및 원하는 시간대에 버스를 탈 수 없는데요.
물론 버스를 기다리는 건 흔한 일이지만 한 번 기다리기 위해 최대 1시간 이상을 기다리는 것은 너무 힘듭니다.
또한 택시가 잘 잡히질 않아 이동하는 데 있어 매우 불편합니다.
학교까지 오는 모든 버스 혹은 일부라도 1시간에 최소 3회 정도는 올 수 있도록 개선해주셨으면 합니다.
더불어 지하철 운행 시간도 늘렸으면 좋겠습니다. 학교가 지하철 운행 시간에 따라 셔틀버스가 운행하다보니 그 전에 귀가를 원하는 학생은 계속 학교에 남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며, 버스도 자주 오지 않아 학생들의 불만이 높습니다.

또한, 학교에 '보건실'이 없습니다. 학생들의 휴식 공간이 있긴 하지만, 학교가 산에 있고, 건물이 언덕에 있어 아픈 몸을 이끌고 높은 계단을 올라가기엔 매우 무리가 있습니다. 더군다나 본관 1층 도 아니고, 학생관 3층에 있어 더더욱 불편합니다. 학교에 건의해 보았지만,
휴식 공간이 있다는 이유로 학생들의 보건 관리를 해주지 않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보건 및 의료 제공을 충분히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이 뿐 아니라, 학교 내에 '자동심장충격기'가 없습니다. 아무리 그래도 지하철 내에도 상시로 준비되어 있는 것이 '자동심장충격기'인데,
학생들이 위급 시에 사용법과 사용할 충격기가 없으니 안전 문제도 열악합니다. 학교에 건의했지만, 개선을 해주지 않았습니다.
양평에 위치한 대학교인 만큼 양평군의회에서도 학생들의 안전과 생활편리를 위해 힘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의회에 바란다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의회사무과
연락처 031-770-2546
작성일
1. 『군민을 섬기는 신뢰받는 양평군의회』 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는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문의하신 「아신대학교 대중교통 확대 및 안전 관련 민원」 과 관련하여 해당부서(교통과, 보건정책과) 의견 회신 후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리오니 깊은 이해 있으시기 바랍니다.

가. 양평군청 관련부서(교통과)에서는 아신대학교를 경유하는 대중교통 확대 증차요구에 대하여 향후 대중교통개편 용역 결과에 따라 검토하여 진행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나. 아울러 경의중앙선 등 열차의 증차운행에 대하여는 운영 주체인 한국철도공사와 지속적으로 협의 추진하고 있으나, 열차 이용객 감소, 선로용량 과부하 등의 사유로 증차에 어려움이 있는 실정으로, 교통 불편사항이 해소될 수 있도록 한국철도공사 및 국토부 등에 지속적인 건의·협의 추진할 예정입니다.

다. 「학교보건법」에 따라 학교는 학생 및 교직원 건강의 보호·증진을 목적으로 보건실을 설치하고 학생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학교 시설, 장비의 점검 및 개선, 학생에 대한 안전교육, 그밖에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하며, 학생들의 안전을 위하여 심폐소생술을 할 수 있는 자동심장충격기 등 응급 장비를 갖춘 경우 해당 시설 등의 소유자 또는 관리자는 그 사실을 군수에게 신고하여야 합니다. 이에 해당 학교 내 보건 및 안전에 관한 사항은 아신대학교 소관 사항임을 알려드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귀하의 요청사항에 대하여 즉각적인 해결이 어려워 부족함을 느끼시더라도 양해 부탁드리며, 양평군의회에서는 해당 민원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집행부서와 해결 방안을 논의·검토하여 학생 여러분의 불편이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양평군의회 의회사무과 의정팀(☎ 031-770-2546)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을 다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