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 바란다

상식적이지 않는 일들이 벌어지는 양평군 상세보기 - 공개여부,제목,작성자(실명),작성일,조회수,내용 정보 제공
상식적이지 않는 일들이 벌어지는 양평군
작성자 : 양OOO 작성일 : 조회수 : 286
공개여부 공개
내용 양평공사의 군납품 비리로, 수백억의 빚을 양평군 군민들이 떠 않게 되었습니다.

1. 이와 관련된 김선교 전 군수는 현재 양평군 국회의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 이건 양평군민들이 범죄자도 도덕적이지 않은 사람도 마을의 대표가 될수 있다고 생각하고 비상식적인 행동을 한 것이 매우 큰 이유에서 정동균 전군수도 전과 3범, 김선교도 군비리 사건 도의적인 책임을 져야했던. 이 군수들을 탄생시켰던 것이, 현재 국회의원까지 활동할 수 있게 한게, 양평군민들의 개돼지 근성에서 비롯된 결과인가요?

- 아님, 양평군을 관리감독해야 할 양평군의회가 제대로 감시하지 않고, 사실 그대로 잘 전달하지 않은 책임이 더 큰건가요?

양평군의회 말고, 다른 기관이 양평군청이나 양평군수를 관리감독하는 기관이 양평군에 별도로 있습니까? 없다면, 이제 특별 조례 제정으로 양평군청과 양평군수에 대한 관리 단속 책임추궁을 더 특별히 해야 되는게 아닌가요?

하여, 양평군민들이 도움을 드릴테니, 모든 사실과 내용을 담는 영상제작기관을 설립하세요.

양평군민들이 공적기관의 역할을 하는 마을 대표들이 무엇을 하는지를 항시 볼수 있다면, 그 문제가 무엇인지, 그것이 정말 마을 위한 것들인지를 따져보고 군의원분들에게 알려줄겁니다.

지역언론신문사들도 권력의 거수기가 되어있으니, 유투브 채널을 통해, 있는 그대로, 마을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세세하게 알려주는 역할을 할 수 있는 시민단체를 만드는 등, 관련 조례를 신속히 산정하시기 바랍니다.

수백억의 사기 비리가 또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미리 대비하지 않고, 군의원 신축 건물 세우겠다고, 예산안에 힘쓰고, 정동균 군수 지키지 못해, 송구하다는 군의원들 보면, 양평군의 미래는 없는 겁니다.

개인의 권력욕과 사욕만 조금 내려놓으시면, 마을의 미래가 보이는데, 본인들 밥그릇만 챙기려다 다 죽는 꼴 생기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본인들만 살려고 노력하면, 죽어나가는 원주민들은 가만히 있겠습니까?

부디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마시고, 정신 차리고, 정치만 하지 마시고, 해야할 일을 해주세요.

또한 해야할 일을 했을 뿐인데, 뭔 상을 받았다 하면 자랑질하며 자신이 진짜 양평군을 위해 일한 사람이라고 말하는데,

경찰이 강도 잡았다고 상을 주어야 합니까? 소방관이 산불 막았다고 언론에서 칭찬해 주어야 합니까?

그냥 자신의 일을 묵묵히 하는 것인데, 언제부턴가, 자신의 일을 그냥 하는 사람이 상을 받고 더 우대하는 분위기가 커졌습니다. 왜 일까요?

경찰에서 신고해 봤자, 피해자 잘못이라고 오히려 화를 내고, 양평공사 비리는 내부 직원들의 잘못이라, 관리 책임자인 나는 아무것도 몰랐다고 도의적인 책임은 있으나, 법적인 책임은 없다고 도망가는 꼴을 우리 군민들을 매일 생활속에서 체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왜 이렇게 되었을까요? 대의기관으로써의 군의원들과 마을의 대표인 군수 국회의원에게 보다 더 많은 책임을 지게할 법적인 내용들이 부족해서 입니다. 그래서 비리가 생기고, 전과자가 군수도 하고 그러는 거였습니다.

이제 뭔가 만들어서 지난 실수 반복하지 않아야 할지 않을까요? 뭘 망설이고 눈치를 보시나요? 군민들 세금은 잘못된 거 고치는데 쓰라고 있는거지, 본인들 거주하는 사무실 새로 지으라고 쓰는 돈 아닙니다.

제발 이제 상식적인 마을 만듭시다.



의회에 바란다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의회사무과
연락처 770-2523
작성일
1. 『열린 의회 ! 신뢰 받는 의회!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에 적극 협조하시는 귀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 귀하께서 문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오니 깊은 이해 있으시기 바랍니다.
가. 의회에서는 임시회, 정례회 등 회기 중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지방자치단체 행정업무 전반에 대한 감사를 실시하여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의 역학을 다하고 있으며,
나. 집행기관에서는 상급기관인 경기도 종합감사, 행정안전부의 정부합동감사, 감사원의 기관운영감사 등을 정기적으로 받고 있으며, 감사결과 부적정 사항에 대해서는 시정 조치 등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군정 관련 일반행정민원은 집행부서에서 답변할 사항임을 알려드리오니, 깊은 이해 있으시기 바랍니다.
다. 귀하께서 주신 의견은 수렴하여 내실 있는 의정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3.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우리군의회 의회사무과 의정팀(☎ 031-770-2523)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을 다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