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 바란다

생활스포츠 피클볼 활성화를 위한 경기장 신설 요청의 건 상세보기 - 공개여부,제목,작성자(실명),작성일,조회수,내용 정보 제공
생활스포츠 피클볼 활성화를 위한 경기장 신설 요청의 건
작성자 : 이OO 작성일 : 조회수 : 382
공개여부 공개
내용 안녕하십니까,

피클볼 스포츠 관련하여 소개드리고 전용구장을 지자체중에 가장 먼저 선점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자 합니다.

피클볼은 탁구, 테니스, 배드민턴이 결합된 스포츠로 1965년 미국에서 개발되었습니다. 이후 미국에는 현재 공식적으로만 500만명의 피클볼회원이 운동을 즐기고 있습니다.
2019년 이후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스포츠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주춤하기 하지만 국내 동호인들도 대한 피클볼협회를 중심으로 전국 각지에서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우선 초등학생들도 특별한 교육없이 쉽게 할 수 있으며, 시니어(70~80대 선수도 있음)분들도 즐길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파크골프처럼 빠른 성장세로 성장할 가능성이 많고, 올림픽 종목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현재 양평의 경우 경기장이 없어서 용문다목적체육관에서 토요일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만 즐기고 있습니다.
용문체육공원 운동장에 있는 실외배드민턴장에서는 평일에 즐기고 있습니다. 현재 경기장이 없어서 회원증가세가 정체되어 있습니다.
대략 30~40명이 정기적으로 즐기고 싶지만, 경기장 부족으로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경기장은 배드민턴장 크기와 거의 동일합니다. 공을 바닥에 튀기는 테니스와 흡사하여 바닥이 하드코트로 되어야 합니다.
적극적인 검토를 요청드리며, 전국 첫번째 지자체로 피클볼 역사에 남는 양평군이 되었으면 합니다.

미국 피클볼협회
https://usapickleball.org/

대한피클볼협회
https://koreapa.org/

2021년 US OPEN 피클볼 대회
https://www.youtube.com/watch?v=8qPZultRRjo



의회에 바란다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의회사무과
연락처 031-770-2523
작성일
1. 『열린 의회 ! 신뢰 받는 의회!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에 적극 협조하시는 귀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 귀하께서 접수하신 『생활스포츠 피크볼 활성화를 위한 경기장 신설 요청』 개정 건의에 대하여 관련부서에 대한 의견회신 및 검토 후,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오니 깊은 이해있으시기 바랍니다.
가. 군청 부서의 의견은 현재 피클볼 회원증가 및 활성화가 더딘 것은 우리군 주민들이 피클볼에 대한 인지도가 낮아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피클볼을 즐기는 데 필요한 별도의 전용구장 부지확보 및 시설 구축은 장기적인 검토가 필요할 것으로 사료되며, 당분간은 각 읍면별 실내외 체육시설 등을 활용하여 운동을 즐기셔야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향후 단체 결성 및 회원 증가에 따라 피클볼을 위한 경기장 조성에 대하여 검토할 예정입니다.
나. 의회에서는 해당 스포츠에 대하여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향후 경기장 조성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는 동호인 및 지역 주민의견을 수렴하여 집행부서와 논의·검토토록 하겠습니다.

3.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우리군의회 의회사무과 의정팀(☎ 031-770-2523)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을 다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