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정보도자료

의정보도자료

양평군의회, 2021년 지방의회 청렴도 측정결과 경기도 내 ‘최고등급’ 2등급 달성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내용,파일 정보 제공
양평군의회, 2021년 지방의회 청렴도 측정결과 경기도 내 ‘최고등급’ 2등급 달성
작성자 : 양평군의회 작성일 : 조회수 : 37
내용 양평군의회(의장 전진선)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2021년도 지방의회 청렴도 측정 결과’ 경기도 내에서 가장 높은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청렴도 측정은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직무 관련 공직자, 경제·사회단체 및 전문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의정활동 부패인식과 경험, 의회운영 예산 및 부패통제, 부패방지 노력도 등을 전화 및 온라인 설문조사 방식을 활용하여 측정했다. 이번 측정결과 양평군의회는 종합청렴도 5등급 분류 중 2등급의 청렴도를 달성하였는데 이는 82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 기초의회 65)에 대한 종합청렴도에서 상위등급에 해당되는 결과이며, 특히 경기도 내에선 안성시의회 및 의왕시의회와 함께 유일하게 2등급을 받아 경기도 내 기초의회 중 가장 높은 등급을 받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세부측정 결과 의정활동의 부패인식 및 부패경험 등을 측정한 ‘의정활동 분야’와 예산 집행의 적절성과 부패 예방 노력 등을 평가한 ‘의사운영 분야’ 모두 기초의회와 전체의회 평균보다 높은 상위점수를 받았다.

전진선 의장은 “이번 청렴도 결과는 청렴문화 실천 및 인식 개선을 위한 의원들과 직원 모두의 노력이자, 군민들의 청렴의 마음을 담은 결과물이라 생각하며, 32년 만에 전부개정 된 지방자치 시대를 맞이하는 시기에 더욱 걸맞은 투명성과 청렴성을 갖춘 군의회가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