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양평군의회, 2021년 제1차 정례회 대비 의원역량강화 워크숍 가져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내용,파일 정보 제공
양평군의회, 2021년 제1차 정례회 대비 의원역량강화 워크숍 가져
작성자 : 양평군의회 작성일 : 조회수 : 139
내용 양평군의회(의장 전진선)가 25일 ‘2021년 제1차 정례회 대비 의원 역량강화’를 위한 의정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의정워크숍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하여 우수지역 벤치마킹 및 견학을 병행했던 예년과 달리, 우리군 쉬자파크 내 산림교육센터에서 의정실무 전문 강사를 초빙해 강의를 청취하는 방식으로 최소인원으로 진행됐다.

이번 실무특강은 행정사무감사 전략, 예산결산심사 기법, 개정된 지방자치법 등총 3개 의정실무 분야에 대한 교육으로 이루어졌으며, 내달 예정된 2021년 제279회 제1차 정례회에서 다루게 될 주요 안건들에 유용한 실무교육들로 진행됐다.

전진선 의장은 이번 의정워크숍을 진행하면서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라 군민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지방자치시대에 지방의회의 역할과 책임은 무엇보다 크며, 의원역량과 전문성이 더욱 요구되는 시대가 되었다.”고 하고 “앞으로도 군민 의정실현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는 양평군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의회 제279회 제1차 정례회는 오는 6월 2일부터 18일까지 17일간 진행되며 조례, 예산결산,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군정질문 등 군정 전반에 대한 주요 안건들이 심사될 예정이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