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92회 양평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양평군의회사무과


일  시 : 2023년 3월 30일(목) 09시30분

장  소 : 양평군의회 본회의장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09시30분 개식)

○의사팀장 왕영범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의사팀장 왕영범입니다.
 지금부터 제292회 양평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국기를 향해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후)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힘차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주악 후)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윤순옥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윤순옥  존경하는 12만 4000여 군민 여러분 그리고 황선호 부의장님과 동료 의원님 여러분!
 사람과 자연, 행복한 양평을 만들기 위해 항상 애쓰고 계시는 전진선 군수님을 비롯한 1800여 공직자 여러분!
 오늘 건강한 모습으로 제292회 양평군의회 임시회를 통해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양평군의회가 나아가는 길에 많은 관심과 지지를 보내주시는 군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군민의 행복한 삶을 위하여 다양한 정책사업을 추진하고 계시는 전진선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들의 노고에도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3년 만에 마스크를 벗고 우리 군의 다양한 행사와 축제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18일부터 19일, 이틀간 성황리에 고로쇠 축제가 개최되었고, 양평군을 향하는 상춘객을 맞이할 봄 축제가 이어질 계획으로 알고 있습니다.
 코로나19라는 길고 긴 겨울을 지나 맞이하는 행사인 만큼 방문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추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우리 군은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응급의료 취약지, 분만 취약지, 소아·청소년의료 취약지로 응급 및 긴급 환자의 진단 치료를 위한 종합병원급 의료기관이 없어 많은 주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경기 동부권 공공의료원이 양평군에 설치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들께서도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님 여러분!
 오늘부터 12일간 열리게 되는 이번 임시회는 의원님들과 집행부의 심도 있는 준비를 바탕으로 각종 조례안 심사, 예산안 심사와 함께 2022년 행정사무감사 및 주요사업장 현장확인 지적사항에 대한 조치결과 보고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동료 의원님들께서는 심사하는 안건들이 군민 한 분 한 분의 뜻을 잘 반영하였는지 살펴봐 주시길 바라며, 행정사무감사 및 주요사업장 현장확인 지적사항에 대한 조치결과 보고 시에는 지난해 발견된 사업 추진상의 문제점들이 개선되었는지 점검하시어 우리 양평군의회가 군민 여러분께 행복한 내일을 제시하고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업무 추진 시 항상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군민이 공감하고 만족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라며, 항상 의회와 소통하여 군민들에게 보다 발전적인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아직 일교차가 큰 요즘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여러분 모두의 가정과 행복에... 늘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왕영범  이상으로 제292회 양평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09시3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