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96회 양평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양평군의회사무과


일  시 : 2023년 10월 13일(금) 09시59분

장  소 : 양평군의회 본회의장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09시59분 개식)

○의사팀장 왕영범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의사팀장 왕영범입니다.
 지금부터 제296회 양평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국기를 향해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후)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1절을 힘차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주악 후)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윤순옥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윤순옥  존경하는 12만 5000여 양평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 여러분!
 전진선 군수님과 공직자 여러분!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 연휴를 보내고 깊어가는 가을,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연휴를 맞았던 그 마음처럼 앞으로도 여러분 모두에게 밝고 좋은 소식이 가득하시길 기대해 봅니다.
 먼저, 지역의 크고 작은 현안들을 군민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면서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하고 계신 동료 의원님들과 군민의 행복과 안전을 제일로 힘써 주시는 전진선 군수님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청명한 가을날, 지난 10월 7일 제4회 양평 부추축제가 4년 만에 성황리에 마치게 되었습니다.
 또한 10월 9일에는 양평 그란폰도-유엔 참전국 자전거 동맹로드 조형물 제막식이 있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1951년 지평리 전투에서 중공군 인해전술을 상대로 첫 승리를 거둔 몽클라르 장군을 기념하기 위해 몽클라르의 길과 조형물을 설치하였습니다.
 1951년 지평리 전투는 1.4 후퇴로 서울을 포기하며 열세에 놓였던 국군과 유엔군이 처음으로 인해전술에 맞서 승리를 거둔 전투입니다.
 자전거레저특구 양평에서 그란폰도와 연계한 뜻깊은 행사였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행사들이 안전을 최우선으로 풍성하고 알차게 채워질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지속되는 경기 침체 상황에서 세수가 감소되고 과감한 세출 구조조정이 예상됩니다.
 우리 양평군도 세수 감소를 예측하고 미리 대책을 마련하는 능동적인 재정 운용 정책이 필요하겠습니다.
 이렇게 어려운 시기일수록 군민의 생활을 먼저 살펴야 하며, 위축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민생을 안정시키기 위해 가능한 모든 노력을 기울여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동료 의원님 그리고 전진선 군수님과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4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제296회 양평군의회 임시회는 주요사업장 현장방문과 2023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및 조치결과 중간보고회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각종 주요사업장 현장을 확인하는 데 있어서는 군민 생활과 직결되는 사항인 만큼 사업 추진상의 문제점에 대해서 과감히 지적하고 원인을 규명하여 동일한 문제가 재발되지 않도록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및 조치결과 중간보고회에서는 금년 한 해 동안 추진한 군정 업무를 되짚어 봄으로써 군정 전반에 대한 실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능률적인 군정 업무 추진을 유도하고 효율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것인 만큼 의원님 여러분께서는 내실 있는 개선방안을 마련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어느덧 2023년도 이제 두 달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동료 의원님 여러분께서는 그동안 추진해 온 주요 현안과 주민들의 요구사항 중 해결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군민의 뜻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기관에서는 금년도에 계획했던 각종 사업이 차질 없이 마무리되도록 다시 한번 꼼꼼히 살펴 주시고, 2024년도를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내년도 업무계획과 사업 추진을 위한 사전 준비에도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교차가 커졌습니다.
 건강관리 잘하시기 바라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왕영범  이상으로 제296회 양평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