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84회 양평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양평군의회사무과


일  시 : 2022년 3월 30일(수) 10시00분

장  소 : 양평군의회 본회의장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왕영범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의사팀장 왕영범입니다.
 지금부터 제284회 양평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후)
 바로.
 애국가 제창은 코로나19 비말 차단을 위해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주악 후)
 바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전진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전진선  존경하는 12만 양평 군민 여러분 그리고 송요찬 부의장님과 동료 의원님 여러분, 정동균 군수님과 공직자 여러분!
 생동감과 활력이 넘치는 계절을 맞이하여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군민의 곁에서 함께 소통하며 지역 발전과 군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하시고 계시는 동료 의원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또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계시는 지역의 의료진 여러분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과 봉사활동에 동참하시는 군민 여러분들의 수고와 따뜻한 마음에 깊이 감사와 존경을 드립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현장의 최일선에서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계신 1500여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연일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한 시장경제 침체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신 자영업 소상공인, 농업경영인 여러분들께도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현재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고 있으며, 특히 경기 침체로 소상공인분들이 많은 어려움에 처해 있는 현실입니다.
 하지만 군민 여러분께서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며 뜻을 한데 모아 당면한 위기를 잘 극복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힘과 뜻을 모아 힘을 합치면 산도 옮길 수 있다는 뜻의 중력이산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양평군도 군민들의 힘과 뜻을 한데 모으면 현재의 위기를 잘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오늘부터 6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하는 제284회 임시회에서는 군민의 복지 증진 및 삶의 질 향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조례안 등 일반 안건 심의와 2022년도 제1회 추경예산안 심의가 있습니다.
 동료 의원님들께서는 조례안을 면밀히 검토하시어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2년도 제1회 추경예산안 심사에 있어서는 재정이 감당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선택과 집중을 통해 코로나19로 직접적인 피해를 받은 군민 여러분께서 당면하고 있는 긴급한 고비를 넘길 수 있는 희망의 씨앗이 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와 더불어 자체 재원이 열악한 우리 군은 국도비 예산 확보가 현안사업을 해결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집행부에서는 국도비 반영이 필요한 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재원 확보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라며, 군의회 차원에서도 외부재원 확보에 최대한 협조하겠습니다.
 또한 금번 임시회에 보고 예정이었던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및 주요사업장 현지확인 조치결과 보고는 서면보고로 갈음하였으니 집행부에서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 및 예방에 행정력을 집중하셔서 코로나19 대응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늘 그래왔듯 봄기운은 혹독한 겨울을 이겼습니다.
 지금의 어려운 상황 역시 언제 그랬냐는 듯 힘차게 이겨낼 것이라는 확신과 함께 하루빨리 예전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군의회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12만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왕영범  이상으로 제284회 양평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