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 바란다

모든 영상을 유투브에 올려주세요. 12만 군민들이 볼수 있도록. 상세보기 - 공개여부,제목,작성자(실명),작성일,조회수,내용 정보 제공
모든 영상을 유투브에 올려주세요. 12만 군민들이 볼수 있도록.
작성자 : 원OO 작성일 : 조회수 : 166
공개여부 공개
내용 양평의원들의 활동(행정감사/선거운동등등) + 양평군수/각지역 면장들의 행정활동에 대한 영상을 보고 싶습니다.

1. 양평군내에서 12만의 군민들이 있습니다. 군민들의 세금이 어떻게 사용되었고, 어떻게 사용되고 있고, 어떻게 사용될 예정인지, 미리 가늠할수 있게 활동 영상제작에 대한 예산 확보로, 정기적인 이벤트들을 모든 군민들이 보고, 스스로 마을을 지킬 수 있도록 있는 그대로 영상을 담아 제작 유포하는 단체나 기관을 만들어주세요.

2. 윤석열 장모와 군수와의 커넥션에 따른 도시개발공사 특혜비리 , 군비리 사건으로 인한 양평공사의 몰락 등 지역사회내 비리와 특혜등으로 군 재정을 반토막나고, 자연환경은 더 황폐해지고 있어, 군민들이 권력자들의 편에서서 보도하는 지역 언론들에 대한 관심은 없고, 알고는 싶지만, 사실그대로만이라도 볼수 있는 매체나 기관이 없어, 몇 몇의 권려자들의 행정 활동등에 대해서 접근할 수 있는 정보들이 양평군에서는 전무하다고 생각합니다.

3. 군민들이 쉽게 접하고 있는 유투브를 보면, 행정감사등, 선거관련 토론회등을 보면, 마이크 볼륨과 영상 화질등의 문제로 군민들이 보고 싶어도, 일부러 못보고 못듣게 하려고 하는양, 매우 영악해 보일정도의 정보뿐입니다. 이미 과거의 내용이기도 하고요. 정기적으로 이벤트들이 이루어지고 있고, 세금은 매년 책정되고, 실행되고 있는데, 이에 관련된, 이를 행하고 집행하는 사람들의 공기관으로의 역할을 사실그대로 볼수 있는 자료들이 없습니다. 계속 영상이 촬영되고, 업데이트되어, 유투브라는 접근성이 쉬운 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를 제작하고, 관련하여 제작기기를 지원받고, 여기에 일할수 있는 청소년들이나 청년들을 고용하고,

이런 것이 이루어질 수 있게 관련 법률을 보시고, 빠른 시일안에 군민세금으로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양평군내의 원주민들은 자기 마을 지키는데 더욱 노력할 것이며, 외지인들은 지역마을 원주민들과 조화롭게 살수 있는 방법을 찾으며 서로 노력해 갈 것입니다.

이에 대해 아무런 관심을 갖는 의원들이 양평내에 없다면, 아마 양평군의 미래는 없다고 생각하면 될 것이고, 절대권력만 존재하게 되어, 절대 부패될 것입니다.

부디 영상매체에 자주 노출되는 것을 어색해 피하지 마시고, 군민들을 대표하는 공적인 기관(의원이나 군수는 사람이 아닙니다.) 으로 역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에 바란다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양평군의회
연락처 0317702523
작성일
1. 『열린 의회 ! 신뢰 받는 의회!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에 적극 협조하시는 귀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 귀하께서 요청하신 『양평군의 군정 및 의정 활동 전반의 내용에 관한 영상제작 및 유투브 업로드 요청』 과 관련하여, 해당부서의 의견회신에 대해 검토 후,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리오니 깊은 이해있으시기 바랍니다.
가. 양평군에서는 『양평군 홍보에 관한 조례』 제5조(홍보매체의 운영)에 따라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등 양평군 공식 SNS채널을 통해 군정 소식과 군정 사업을 홍보하고 있으며 양평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으로 군의 사업과 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민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군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홍보 채널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양평군 홍보에 관한 조례』 제8조(명예기자 및 서포터즈)에 따라 군민 기자단 형태의 ‘양평군 SNS서포터즈’를 운영하여 보다 생생하고 직접적인 양평군 소식을 알리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양평군청 홈페이지 내에 군정 사진갤러리를 운영하여 모든 군정 사업과 행사의 사진을 있는 그대로 군민들에게 공개하고 있으며, 잡지 형태의 군 소식지인 ‘양평 소식’을 짝수월마다 무료로 발행하여 군민들에게 다양한 양평 소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하여, 군정 활동에 대한 소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을 군에서 직접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별도의 기관이나 단체의 설치는 현재로서는 계획하고 있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의회에서는 의정소식의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양평군의회 의정소식지」를 상·하반기 1회씩 제작하여 군민들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또한 전·후반기 양평군의회 개원 시 「양평군의회 안내책자」를 제작·발간하고 있습니다. 또한 양평군의회 홈페이지 내 '포토의정', '홍보영상' 게시물 운영을 통해 양평군의회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홍보, 게시하고 있습니다. 이외 행정사무감사 등의 의정활동은 양평군의회 홈페이지 내 '전자회의록' 게시물 운영을 통해 회의록 열람, 회기 영상 다시보기 등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3.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우리군의회 의회사무과 의정팀(☎ 031-770-2523)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을 다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