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88회 양평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양평군의회사무과


일  시 : 2022년 9월 13일(화) 09시59분

장  소 : 양평군의회 본회의장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09시59분 개식)

○의사팀장 왕영범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의사팀장 왕영범입니다.
 지금부터 제288회 양평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후)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춰 힘차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주악 후)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황선호 부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직무대리 황선호  존경하는 12만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 여러분!
 전진선 군수님과 공직자 여러분!
 오늘 제9대 양평군의회의 첫 번째 정례회를 개의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지난 집중호우 피해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군민 여러분께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군민 여러분의 빠른 일상 회복을 위해 양평군의회는 항상 여러분 곁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지역 현안사항과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복구를 위해 현장에서 군민과 항상 함께하고 계시는 의원 여러분들의 열정과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또한 양평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계시는 전진선 군수님과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제9대 양평군의회가 군민만을 바라보고 군민을 향해 첫걸음을 뗀 지 벌써 2개월이 지나고 있습니다.
 오직 군민이 안전하고 행복하기를 바라며 군민과 함께하겠다는 초심을 잃지 않겠습니다.
 항상 군민과 소통하고 수시로 민원 현장 방문 등을 통해 더 가까이에서 민의를 듣고 의정에 반영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군민을 섬기는 신뢰받는 의회’라는 의정 목표를 잊지 않고 낮은 자세로 군민의 곁에서 연구하고 배우며,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의정 활동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님 여러분!
 이번 제288회 제1차 정례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와 2021회계연도 결산 승인,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비롯하여 각종 조례안 등 주요 안건 심의가 있을 예정입니다.
 의원님들께서는 행정사무감사에 있어 단순하게 잘못된 부분을 지적하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개선 방향과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이고 생산적인 정책 감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라며, 각종 조례안과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이 군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꼭 필요한지, 추진과정에 문제는 없는지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심의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또한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의원님들께서 지적한 사항이나 제시한 대안이 곧 12만여 군민의 뜻임을 깊이 인식하여 군정에 적극 반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12만 군민 여러분!
 우리 양평군의회는 지난 제287회 임시회를 통해 군민의 뜻을 한데 모아 행정안전부에 전달하여 양평군이 조기에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되는 데 이바지하였으며, 전진선 군수님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으신 분들의 지원을 위한 재난기본소득 지원방안을 제2차 추가경정 예산안에 반영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비록 미약하지만 조금이나마 피해를 입으신 분들에게 위로가 되기를 희망하며, 우리 양평군의회는 앞으로도 계속 군민들이 조기에 호우로 인한 피해를 회복하고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항상 함께하겠습니다.
 끝으로,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기를 바라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왕영범  이상으로 제288회 양평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