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83회 양평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양평군의회사무과


일  시 : 2022년 2월 18일(금) 10시01분

장  소 : 양평군의회 본회의장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01분 개식)

○의사팀장 왕영범  안녕하십니까?
 의사팀장 왕영범입니다.
 지금부터 제283회 양평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후)
 바로.
 애국가 제창은 코로나19 비말 차단을 위해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주악 후)
 바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전진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전진선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12만 양평 군민 여러분, 송요찬 부의장님과 동료 의원님 여러분, 정동균 군수님과 공직자 여러분!
 희망찬 새해 의정활동의 첫 장을 여는 제283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임인년 새해에는 새로운 꿈과 희망을 가지고 하시는 일마다 소원을 성취하시는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작년 한 해 동안 주민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 그리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해 주신 동료 의원님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지난해 코로나19 오미크론 확산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 다양한 분야에서 큰 성과를 달성하신 정동균 군수님과 공직자 여러분의 열정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지난 한 해 우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경제 고통지수가 치솟고, 물가 인상 및 글로벌 공급망 위기 등 극심한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며 지혜를 한데 모아 당면한 위기를 잘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돌이 호랑이인 줄 알고 쐈더니 돌에 화살이 꽂혔다는 뜻의 사석위호라는 말이 있습니다.
 혼신의 힘을 다하면 안 되는 일도 이룰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올해도 지속되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많은 불안과 어려움 속에 처해 있지만 의회와 공직자, 군민이 함께라면 이 위기를 슬기롭게 잘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동료 의원님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7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임인년 첫 임시회에서는 군민 생활과 밀접한 조례안 등 일반 안건 심의와 올 한 해 우리 군의 청사진을 제시하는 부서별 주요업무 보고가 있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올해 부서별로 추진하는 사업이 현실적이고 실현 가능한 업무 계획에 중점을 두고 있는지 면밀히 검토해 주시고, 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는 의욕적이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집행부에서도 사업계획부터 면밀하게 검토하시고 계획된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서 군민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고 예산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의회와 양평군은 지역사회 발전과 군민의 행복이라는 하나의 큰 목표 아래 공직자 여러분은 맡은 자리에서, 우리 의원들은 의정활동을 통해서 함께 땀 흘리며 수고하는 동반자라는 마음을 가지고 임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또한 지역공동체 활성화 및 주민자치 능력 향상과 4대 전통시장 활성화, 보육환경 개선 및 아이돌봄 지원, 응급의료 관리강화와 의료안전망 구축 등 지역발전을 위해 당면한 주요 현안사업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견제와 감시 그리고 대안 제시를 통한 적극적이고 발전적인 의정활동을 함께 협업하도록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동료 의원님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제8대 양평군의회 임기가 끝나는 날까지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면서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임시회를 통해 우리 모두가 새로운 마음가짐과 각오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면서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왕영범  이상으로 제283회 양평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