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81회 양평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양평군의회사무과


일  시 : 2021년 10월 22일(금) 10시01분

장  소 : 양평군의회 본회의장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01분 개식)

○의사팀장 진현영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의사팀장 진현영입니다.
 지금부터 제281회 양평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후)
 바로.
 애국가 제창은 코로나19 비말 차단을 위해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주악 후)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전진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전진선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12만 군민 여러분 그리고 송요찬 부의장님과 동료 의원님 여러분!
 정동균 군수님을 비롯한 1500여 공직자 직원 여러분!
 황금물결로 넘실대는 결실의 계절을 맞이하여 오늘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제281회 양평군의회 임시회를 통해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기쁘고 반갑게 생각합니다.
 먼저, 군민의 곁에서 함께 소통하면서 열린의회 운영과 민생 현장 방문을 비롯하여 지역 발전과 군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주신 동료 의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다양한 군정사업 추진을 위해 수고하고 계시는 정동균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군민 여러분께도 여름내 흘린 땀방울이 풍요로운 결실이 되어 기쁨과 감사함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현재 정부에서는 한국식 위드 코로나 방안인 단계적 일상회복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군민 여러분이 정부 시책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28일까지 7일간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조례안을 비롯한 각종 안건 심사와 함께 지난 6월 1차 정례회와 9월 임시회에서 실시한 행정사무감사와 주요사업장 현지확인에 대한 조치결과를 점검하는 일정으로 되어 있습니다.
 군민의 뜻을 전달하여 미흡한 업무가 개선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12만 군민의 복리 증진과 편의를 위해 추진한 크고 작은 사업과 각종 시책의 완벽한 마무리를 위해 하나하나 점검하고 미흡한 것은 보완하여 개선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이와 더불어 지난 세 번의 회기를 통한 심도 있는 논의 끝에 존치로 의견을 모은 양평공사와 최근 발생하고 있는 쓰레기 수거 문제, 지난해 11월 결성된 공무직 노동조합과 세미원 노동조합의 문제 그리고 은혜재단 운영에 대한 문제 등 산재하고 있는 다양한 군정 현안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자세로 지혜로운 해결점을 모색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다가오는 12월 제2차 정례회를 준비함에 있어서도 인사 발령 등으로 각 부서의 직원 구성이 변동되더라도 부서장을 중심으로 맡은 바 업무를 끝까지 충실하게 임하여 흔들림 없는, 군민에게 높은 신뢰를 줄 수 있는 최상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와 함께 내년도에 추진할 업무계획과 예산의 수립도 사전에 꼼꼼히 준비하시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만족과 행복을 위해 더욱더 힘써 주시기 바라며, 청년들에게는 일하는 보람을, 부부들에게는 안정적인 자녀 양육을, 소상공인들에게는 편한, 마음 편한 생업을, 그리고 어르신들에게는 편안한 노후가 보장되는 행복한 양평을 위해 다 함께 지혜와 역량을 모아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저희 양평군의회도 군민 여러분께 행복한 내일을 제시하고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주어진 소명을 더욱더 충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끝으로, 일교차가 큰 환절기인 요즘,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진현영  이상으로 제281회 양평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