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79회 양평군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양평군의회사무과


일  시 : 2021년 6월 2일(수) 10시00분

장  소 : 양평군의회 본회의장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진현영  본회의 진행에 앞서 잠시 안내 말씀드리겠습니다.
 제279회 양평군의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는 동시 수어통역을 통해 생방송으로 송출됩니다.
 양평군 수어통역센터 유춘희, 최상옥 수어통역사님께서 교대로 수고해 주시겠습니다.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의사팀장 진현영입니다.
 지금부터 제279회 양평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후)
 바로.
 애국가 제창은 코로나19 비말 차단을 위해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주악 후)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전진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전진선  존경하는 12만 군민 여러분 그리고 송요찬 부의장님과 동료 의원님 여러분!
 바르고 공정한, 행복한 양평을 만들고 계시는 정동균 군수님을 비롯한 1500여 집행부 직원 여러분!
 국가와 민족을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의 거룩한 희생과 숭고한 뜻을 기리는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이하여 오늘 건강한 모습으로 제279회 양평군의회 제1차 정례회를 통해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기쁘고 반갑게 생각합니다.
 먼저, 군민의 곁에서 함께 소통하면서 지역 발전과 군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고 계시는 동료 의원님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서울-양평 고속도로 예비타당성 통과와 함께 용문-홍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 코로나19 예방접종, 특히 어제는 경기 라온 에코포레스트 사업 공모 대상을 수상하여 지역 균형 사업을 추진하고 계시는 계기를 갖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군정 사업 추진을 위해 수고하시는 정동균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양평군의회는 많은 기대와 관심 속에 제8대 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3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또한 군민의 대변자로서 군민과 함께 의정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지만 아쉬움도 있었고, 부족한 점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간의 의정활동을 되돌아보고 깊이 성찰하면서 앞으로도 오직 군민과 양평군의 발전을 생각하는 열린 의회, 신뢰받는 의회,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님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7일 동안 열리게 되는 제279회 제1차 정례회는 조례안 그리고 2020년도 결산 및 예비비 승인과 함께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와 6월 제1차 정례회 중 처음으로 진행되는 군정질문이 있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의회는 교육과 연찬회를 통해서 많은 준비를 한 만큼 의원님들께서는 각종 조례안의 심사에 있어서는 면밀한 검토와 함께 군민의 뜻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심사에 철저를 기해 주시고, 결산 및 예비비 승인 심사는 군민의 소중한 세금이 낭비되지 않고 효율적으로 집행되었는지 살펴봄으로써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예산 편성과 집행이 될 수 있도록 세심한 심사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의원님들께서도 내실 있는 군정질문과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현장 확인 등을 통해 많은 준비를 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철저하게 준비하신 만큼 행정업무에 보완이 필요한 부분은 과감하게 지적해 주시고, 올바른 방향으로 개선이 될 수 있도록 요구하여 12만 군민의 복리 증진에 기여하는 행정사무감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군수님께 말씀드립니다.
 그동안 바쁜 일정이 정리되셨으면 우리 군 의장과 군 의원들과 만나면서 군정을 논할 수 있는 기회가 있기를 기대합니다.
 몇 가지 그동안에 들었던 얘기들을 전달해 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지난 회기에 조례안이 부결되었던 공단 관리 전환에 대한 문제 또 육군참모총장이 양평을 다녀갔지만 군청을 방문하지 않았던 것에 대한 경위와 군수님의 견해 그리고 많은 성과물에 대한 플래카드 게시, 홍보와 경관의 문제가 상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 또 최근에 많은 아파트 허가 문제와 교통 대책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또 담당 과장도 모르게 직원 인사가 이루어지고 있고, 단기 인사가 있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 또 상반기가 다 지나가도록 아직까지 쌓여 있는 예산 집행의 문제 등 많은 현안을 검토하여 듣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군정질문 답변 시에 군수님께서 소상히 말씀해 주셨으면 합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도 이번 정례회 기간 동안 행정사무감사 등 모든 의사일정이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성의 있는 자세로 임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님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지방의회와 집행기관은 지방자치를 움직이는 수레의 두 바퀴와 같다고 합니다.
 지방자치가 제대로 이루어지려면 자방의회와 집행기관 간 소통과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할 것입니다.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여러 정책을 결정하고 추진하는 데 있어서 의회와 미리 대화하고 계속적인 소통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본격적인 모내기 철과 함께 이제 곧 무더위가 시작될 시기입니다.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여름철 집중호우 및 혹서기에 따른 안전사고의 철저한 예방으로 군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 주시고, 농민 여러분께서도 적기의 모내기로 1년 농사가 성공적으로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끝으로, 무엇보다 건강에 유의하시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항상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진현영  이상으로 제279회 양평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