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75회 양평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양평군의회사무과


일  시 : 2021년 2월 5일(금) 10시01분

장  소 : 양평군의회 본회의장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01분 개식)

○의사팀장 진현영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의사팀장 진현영입니다.
 지금부터 제275회 양평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후)
 바로.
 애국가 제창은 코로나19 비말 차단을 위해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주악 후)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전진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전진선  12만 군민 여러분 그리고 송요찬 부의장님과 동료 의원님 여러분!
 바르고 공정한, 행복한 양평을 만들고 계시는 정동균 군수님을 비롯한 1500여 공직자 여러분!
 기대와 희망이 가득 찬 2021년 새해 처음 맞이하는 제275회 양평군의회 임시회를 통해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기쁘고 반갑게 생각합니다.
 먼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한마음으로 힘써 주고 계시는 군민 여러분과 지역 의료인 및 자원봉사자 그리고 관계 공무원의 헌신적인 노고에 이 자리를 빌려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찾아가는 열린의회와 각계각층의 간담회 등으로 군민 여러분과 다양한 소통의 장을 통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주신 동료 의원님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 임시회에서는 지난해 4월 임시회에서 제정된 양평군 재난기본소득 지급 조례를 바탕으로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재난 상황 속에서 침체에 빠진 위태로운 현실의 군민 경제에 다소나마 도움이 되고자 작년에 이어 올해도 양평군과 경기도가 한뜻으로 양평군의 신속한 제3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해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집행부 공직자와 함께 세 차례의 협의를 거쳐 오늘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의하게 되었습니다.
 양평군의회는 이번 선별적인 지원이 아주 큰 금액은 아닐지라도 군민 여러분에게 희망의 지원금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동료 의원님께서는 무엇보다 군민의 생활 안정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즉각적이고 직접적인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해당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안건 심의에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언제나 그래왔듯이 오늘의 이 상황도 슬기롭게 잘 극복해 나가리라 확신합니다.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끝까지 희망과 용기를 잃지 마시고 오늘의 위기가 내일의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양평군의회도 집행부와 힘을 모아 더 나은 양평과 군민 여러분의 행복을 위해 발로 뛰며 소중한 고견에 귀를 기울이고 군민의 뜻이 어디 있는지를 깊이 생각하면서 더욱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군민의 일상을 찾는 그날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올해는 지방의회 30년이 되는 의미 있는 해이기도 합니다.
 32년 만에 개정된 지방자치법과 함께 군민이 주인이 되고 군민의 목소리를 담아 의회다운 의회가 되도록 더욱더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양평군의회에 깊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다가오는 설 연휴,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군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진현영  이상으로 제275회 양평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