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73회 양평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양평군의회사무과


일  시 : 2020년 10월 23일(금) 10시01분

장  소 : 양평군의회 본회의장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01분 개식)

○의사팀장 이왕구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의사팀장 이왕구입니다.
 지금부터 제273회 양평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후)
 바로.
 애국가 제창은 코로나19 비말차단을 위해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주악 후)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전진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전진선  존경하는 12만 군민 여러분 그리고 송요찬 부의장님과 동료 의원님 여러분!
 바르고 공정한, 행복한 양평을 만들고 계시는 정동균 군수님을 비롯한 1500여 집행부 직원 여러분!
 긴 장마와 태풍 등 그 어느 때보다도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피땀 어린 노력으로 결실을 수확하는 계절을 맞이하여 오늘 제273회 양평군... 임시회 개회를 통해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기쁘고 반갑게 생각합니다.
 먼저, 열린의회 운영과 민생현장 방문을 비롯하여 지역 발전과 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주신 동료 의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지난 추석 연휴기간 코로나19로 많은 불편을 감내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해 주신 군민 여러분과 방역활동을 위해 고생하신 정동균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정동균 군수님과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지금은 코로나19로 인해 우리가 가 보지 않은 길을 가고 있습니다.
 집행부에서는 가용할 수 있는 최대한의 수단을 총동원해서 내일을 예측하고 정책을 수립, 집행함으로써 군민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의 역할을 해 줘야 할 때라고 생각을 합니다.
 저희 양평군의회도 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여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경주할 것이며 끝까지 군민과 함께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오늘부터 29일까지 7일간 열리는 임시회는 조례안과 추가경정 예산안을 비롯한 각종 안건 심사와 함께 지난 1차 정례회 및 제272회 임시회에서 실시한 행정사무감사와 주요사업장 현지확인에 대한 조치결과를 점검하는 일정으로 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번 추가경정 예산안에는 소상공인을 위한 경영안정자금 35억 원 지원을 다룰 예정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소상공인분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의회가 집행부와 힘을 합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의원님 여러분께서는 안건 심사에 있어서 군민의 뜻이 양평군 시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심사숙고해 주시고, 행정사무감사와 주요사업장 현지확인 조치결과는 의원님께서 지적하신 사항이 제대로 시정되고 반영되어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는지 심도 있게 확인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12만 군민의 복리증진과 편의를 위해 추진한 크고 작은 사업과 각종 시책의 완벽한 마무리를 위해 하나하나 점검하고 미흡한 것은 보완하여 개선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다가오는 12월, 제2차 정례회 준비를 함에 있어서 인사발령 등으로 각 부서의 직원 구성이 변동되더라도 부서장을 중심으로 맡은 바 업무를 끝까지 충실하게 임하여 흔들림 없는, 군민에게 높은 신뢰를 줄 수 있는 최상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와 함께 2021년에 추진할 업무계획 등도 사전에 꼼꼼히 준비하여 체감할 수 있는 군민 만족을 위해 더욱 힘써 주시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요즘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건강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라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왕구  이상으로 제273회 양평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