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72회 양평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양평군의회사무과


일  시 : 2020년 9월 7일(월) 10시01분

장  소 : 양평군의회 본회의장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01분 개식)

○의사팀장 이왕구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의사팀장 이왕구입니다.
 지금부터 제272회 양평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후)
 바로.
 애국가 제창은 코로나19 비말 차단을 위해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주악 후)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전진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전진선  존경하는 12만 군민 여러분 그리고 송요찬 부의장님과 동료 의원님 여러분!
 바르고 공정한, 행복한 양평을 만들고 계시는 정동균 군수님을 비롯한 1500여 집행부 직원 여러분!
 오늘 제272회 양평군의회 임시회를 통해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최근 코로나19 청정지역이었던 우리 군에 80여 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경제적, 사회적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군민 여러분께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행히 최근 4일 연속하여 추가 확진자는 발생하지 않고 있지만 나와 내 가족을 포함하여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해 더 큰 배려와 인내, 협조가 필요합니다.
 집행부에서는 지역 감염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라며, 군민 여러분께서도 범국가적으로 지속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2.5 단계의 생활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철저히 실천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또한 지난달 집중 호우와 태풍으로 인명피해를 비롯한 크고 작은 호우피해를 입으신 군민들께 위로를 전합니다.
 비교적 피해가 컸던 단월면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어 국비를 지원받게 되어 천만다행으로 생각합니다.
 피해지역의 신속한 복구를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타 시군에 비해 피해를 줄일 수 있었던 것은 군민과 공직자 여러분들의 사전 대비와 노력이 있었음을 치하드립니다.
 집행부에서는 우리 군의 하천과 농수로, 배수로 및 산사태 우려지역 등을 정밀 파악하여 정비하여 우기에 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양평군의회 또한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하루빨리 군민 여러분의 삶이 안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오늘부터 15일까지 9일간 열리는 임시회는 의원님과 집행부의 심도 있는 준비를 바탕으로 각종 조례안과 제4회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와 함께 주요사업장에 대하여 현지확인을 할 계획입니다.
 의원님 여러분께서는 조례안과 예산안 심사에 있어 군민 한 분 한 분의 뜻이 바르게 반영되었는지를 살펴 주시기 바라며, 주요사업장 현지확인 시에는 사업장의 안전과 함께 사업 추진에 문제점은 없는지, 군민의 목소리가 잘 담겨 사업이 추진되었는지 점검하시어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제8대 후반기 원 구성이 된 지 어느덧 2개월이 지나갑니다.
 모든 현안의 이견을 해결하는 과정은 오로지 군민의 행복과 양평의 발전을 위한 건강한 절차라고 생각합니다.
 서로 간에 소통과 협치를 통해 우리 양평군의회 의원 모두는 양평을 아끼고 사랑해 주시는 군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의회에 주어진 소명을 더욱더 충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최근 집중 호우와 함께 코로나19의 확산 등 어려운 상황을 슬기롭게 이겨내기 위해 노력하시는 군민 여러분과 정동균 군수님과 보건소, 안전총괄과를 비롯한 집행부 모든 부서의 직원 한 분 한 분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소중한 우리의 일상을 되찾는 그날까지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왕구  이상으로 제272회 양평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